이룸골프, 클라우드 기반 운영관리 시스템으로 ‘2021 우수 스포츠기업’ 선정
이룸골프, 클라우드 기반 운영관리 시스템으로 ‘2021 우수 스포츠기업’ 선정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골프교육 문화공간 운영기업 이룸골프(대표 전민식)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주관하는 ‘2021 우수 스포츠기업’ 스타트업 분야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룸골프 전민식 대표는 “최상의 골프 문화공간의 감성 서비스 경험과 코칭 프로그램 솔루션 개발 등의 지식 서비스 보급을 확장하고자 노력한 것이 방향을 잘 잡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이룸골프는 2017년 브랜드를 런칭했다. 이때 당시만 해도 오프라인 스포츠 기업에서 ICT(정보통신기술)와의 융합은 중요하게 생각했던 분야가 아니었으나 운영방식의 어려움을 겪고 있던 전대표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ICT 접목을 시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BEP(손익분기점)도 달성하기 어려웠던 시기에 ICT 기반 운영관리 시스템 도입 후 급성장하고 있으며, 이때 우리가 생각했던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대해 확신이 생겼고 가장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전민식 대표는 다년간의 경험으로 축적된 스포츠 시설 기획 및 디자인 전문가이다. 또한 골프 강사 교육자, 스포츠코칭 연구자, 골프 교육 프로그램 개발자로서 이룸골프 교습시설과 코칭 프로그램 개발을 주도했다. 이룸골프는 현재 경영지원팀, IT사업팀, 마케팅팀, 신사업개발팀, 운영팀으로 구성된 경쟁력 있는 팀빌딩으로 조직 구성원 전체의 마케팅적 사고와 활동을 통한 개인의 성장과 함께 업무가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자부했다.
 
‘2020 골프산업백서’에 따르면 골프 종목은 다른 스포츠 종목보다 시장규모가 큰데다 젊은층과 여성 골퍼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여서 인프라가 유지만 되어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이다.
 
마지막으로 전민식 대표는 “골프를 시작하는 사람, 골프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사람, 골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은 사람 등 모두에게 편안한 골프 문화공간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교습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싶다”며 “이룸골프만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이룸골프의 차별화된 경험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신뢰 받는 파워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