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플러스아이티㈜, '대학생 전자CAD와 PCB 설계 실습교육'등 전문 S/W실습교육과정개설
나인플러스아이티㈜, '대학생 전자CAD와 PCB 설계 실습교육'등 전문 S/W실습교육과정개설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인플러스IT㈜는 웹 접속만으로 설계 소프트웨어 실습이 가능한 Virtual Class(이하 버츄얼클래스) 수업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과정은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수업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실습부족을 해결하는 방안으로 마련했다.
 
미국 케이던스 디자인시스템(Cadence Design System)사의 채널파트너사인 나인플러스아이티㈜가 개설한 버츄얼클래스는 산업용전문소프트웨어(OrCAD Capture, PCB Designer, 알레그로, AWR 등)를 인터넷이 가능한 장소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설계실습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전문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지 않고 사용자 로그인 만으로 전자를 포함해 전기나 자동화, 컴퓨터, 로봇, 자동차 전공 학생들 누구나 등 회로설계와 PCB설계 기본을 습득할 수 있다.
 
이번 강좌는 기초전자 회로설계와 해석, PCB Artwork 2개 과정에 대하여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지훈 나인플러스아이티㈜ 전략마케팅 팀장은 “이제까지 공간적인 제약으로 전자회로설계, 반도체설계, PCB설계 등 산업체가 사용하는 전문 소프트웨어를 직접 사용하여 설계능력을 향상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웹기반 설계 실습 솔루션 도입으로, 공간적인 한계 극복은 물론 융합설계능력과 창의설계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한 저변확대가 가능하리라 여겨진다”며, “현재는 기초과정 운영에 중점을 둔 초기 단계이지만 점진적으로 시스템반도체설계, 패키지 설계, 해석소프트웨어 등 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산업체인재 전문과정도 개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