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릉문화제 '서오릉 야별행'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진행
조선왕릉문화제 '서오릉 야별행'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진행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10.2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문화재재단)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인 ‘ON 서오릉 야별행’ 예약접수가 오는 26일 부터 진행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 주최 행사 ‘2021 제2회 조선왕릉문화제’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 문화유산인 조선왕릉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행사로, 오는 11월 7일까지 6개 왕릉(동구릉, 서오릉, 세종대왕릉, 선정릉, 홍유릉, 융건릉)에서 계속된다.
 
행사 조선왕릉문화제’의 인기 콘텐츠인 ‘서오릉 야별행’을 키트를 통해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총 2번으로 나누어 예약 접수를 진행하며, 10월 26일과 11월 2일 오후 2시에 각 300명씩 네이버 예약을 통해 총 600명에게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ON 서오릉 야별행’은 고양시 서오릉의 야경이 담긴 영상과 이를 감상할 수 있는 VR 카드보드, 조족등 만들기 세트를 제공한다.(조족등(照足燈)은 불빛이 발밑을 비춘다 하여 조족등이라고 하며, 그 형태가 둥근 박과 같아 박등이라고도 한다.)

 ‘2021 제 2회 조선왕릉문화제’는 조선왕릉문화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조선왕릉문화제’의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 공개할 예정이다. 홍유릉 오페라 ‘나는 조선에서 왔습니다.’, ‘융건릉 야조’, ‘채붕- 백희대전’ 등 조선왕릉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공연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직접 왕릉을 방문한다면 각 왕릉에 설치된 스크린을 통해서도 볼 수 있으며, ‘스스로 체험 프로젝트’, ‘왕릉을 듣다’ 등 오프라인 행사들도 즐길 수 있다.
 
‘2021 제2회 조선왕릉문화제’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