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두환 옹호 발언 후폭풍..송영길 "군사쿠데타 전두환과 쌍둥이 처럼 닮아 "
윤석열, 전두환 옹호 발언 후폭풍..송영길 "군사쿠데타 전두환과 쌍둥이 처럼 닮아 "
  • 안민재 기자
  • 승인 2021.10.20 15: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윤석열 캠프
사진출처=윤석열 캠프

 

전 검찰총장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 후보가 지난 19일 "전두환 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잘못한 부분이 있지만, 그야말로 정치를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 호남분들도 그렇게 말하는 분들이 꽤 있다"고 발언해 여야를 비롯, 비난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는 20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권 입문 이후 하루도 빼놓지 않고 비정상적인 언행이 급기야 군사 반란의 수괴인 전두환 씨를 찬양하는 데에까지 이르게 된 것"이라며 "말문이 막힌다. ‘이완용이 나라는 팔아먹은 것을 빼면 정치를 잘했다’고 말하는 것과 진배없다."고 맹비난했다.

송 대표는 "윤석열 후보는 전두환 씨의 철권 통치를 시스템 정치라고 극찬했다. 광주시민들을 총칼로 짓밟고 국민인권과 민주주의를 유린하며 온갖 부정과 비리를 저질렀던 전두환식 5공 정치가 시스템 정치라면 히틀러 스탈린 정치도 시스템 정치라고 불려야 되겠느냐"며 "더욱이 어디 감히 전두환 폭정의 가장 큰 피해자인 호남인들을 들먹이며 전두환을 찬양할 수 있느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일본 우익들이 ‘한국인도 일제 식민통치 시절 행복했다’라고 말하는 것과 무엇이 다를 수 있겠느냐"며 단순한 실언이나 실수가 아니라 명확한 확신범이라고 주장하고 "검찰 쿠데타를 일으킨 윤석열이라는 사람의 정치관이 군사 쿠데타를 일으킨 전두환과 쌍둥이처럼 닮아있다는 점이 확인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없는 죄도 만들어서 국민을 탄압하고 본인 가족들과 토건비리 세력들이 활개를 치는 부패완판 윤석열 공화국을 만들겠다는 것이냐"며 "지금까지 국민의힘과 보수언론의 철통 경호 속에 이리저리 책임을 피해왔지만, 전두환 쿠데타 세력을 찬양하는 망발조차 무사히 넘어갈 것이라고 생각이라면 오산이다.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윤석열 후보는 대통령이 되어서는 안 될 사람임을 스스로 드러냈다. "며 "어제 윤석열 후보가 '전두환 씨가 정치는 잘했다, 호남에서도 그렇게 말하는 분들이 꽤 있다'는 희대의 망발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호남에는 전두환의 총칼에 희생을 당해서 같은 날 제사를 지내는 수많은 가정집들이 있다. 이 분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고 그 역사를 부끄러워하는 모든 이의 귀가 썩을 것 같은 최악의 망언이었다."며 "25년 정치하면서 이렇게 실언, 허언, 망언을 하루를 멀다하고 늘어놓는 후보는 처음 본다."고 개탄했다.

김용민 최고위원도 "살인마 전두환을 찬양하는 발언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광주에서 흘린 눈물이 악어의 눈물이었음을 자백하는 것"이라고 했다.

한편, 윤석열 후보는 여야를 막론하고 자신에 대한 비난이 이어지자 SNS를 통해 "대통령이 되면 각 분야 전문가 등 인재를 적재적소에 기용해서 제 역량을 발휘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윤 후보는 "대통령이 만기친람 해서 모든 걸 좌지우지하지 않고 각 분야의 뛰어난 인재들이 능력과 기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해서 국정을 시스템적으로 운영하겠다는 것"이라며 "전두환 정권이 독재를 했고 자유민주주의를 억압했던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는 역사적 사실"이라고 말했다.

자신은 대학생이었던 시절 12.12 모의재판에서 판사 역할을 하면서 당시 신군부 실세 전두환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던 사람이고, 역사의식은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는 입장도 전했다.

다만, 윤 후보의 이같은 해명에도 불구하고 홍준표, 유승민, 원희룡 등 같은 당 대선 경쟁 후보들로부터도 비난을 받은데 이어 더불어민주당 광주·전남·전북지역 의원들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대선 후보직 사퇴를 촉구하고 있는 등 전두환 옹호 발언의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레기사냥 2021-10-20 21:44:10
1980년 대한민국
헌정을 파괴하고
광주시민학살 살인마이며

반민주주의
군사쿠데타를 일으키고
파시즘 폭력정치를 했던

전두환을
마치 세종대왕 인것처럼
정치잘했다고 괘변으로 미화하는

근현대역사조차도 모르는
9수 멧돌대가리 윤석열은
대선후보직을 즉각 사퇴하고

청부고발사주 대가리
검찰 반란쿠데타 내란음모수괴
윤멧돼지를 즉각 구속수사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