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자재, 분석 장비 전문 기업 ‘영우사이언스’, 천연오일로 헬스케어 산업에 진출
과학기자재, 분석 장비 전문 기업 ‘영우사이언스’, 천연오일로 헬스케어 산업에 진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우사이언스가 헬스케업 사업 분야에 새로 진출할 것임을 밝혔다. 영우사이언스(대표 위성량)는 분석 장비용 과학기자재 전문기업으로 최근 빠르게 성장하며, 국내 분석 장비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두각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과학기자재 사업부를 통해 분석 장비, 표준 물질 및 시약 등 해외의 우수한 제품을 국내 교육 기관 및 연구소, 기업 등에 보급하고 있다.
 
현재 영우사이언스에서는 약 10여 곳의 해외 업체에서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받아 국내에 보급하고 있으며, 매년 1~2의 기업들과 새로운 계약을 맺고 품질 좋은 신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영우사이언스에서 취급하는 대표적인 제품은 글로벌 과학연구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업인 써모피셔코리아(ThermoFisher Korea) 제품들이다. 써모피셔코리아에서 공급받는 제품의 종류는 LC, IC, GC 와 같은 크로마토그래피 기기와 MS/MS와 같은 질량분석기를 비롯한 분석기기, 실험실 설비, 소프트웨어 서비스, 소모성 파트 제품들이다.
 
크로마토그래피 전문기업인 YMC KOREA의 연구용 column, preparerive HPLC, 충전제, 산업용 column, preparerive HPLC 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아일랜드 기업인 Reagecon의 경우에는 국내 총판영업권을 가지고 있다. 이밖에도 Biotage Korea, Applichrom, Concise 등의 업체로부터 GPC, SEC, HLPC 등의 컬럼과 시약, 그리고 다양한 과학기자재 등을 공급받아 전국에 판매하고 있으며, 얼마 전에는 ‘PROLABS’ 라는 자사 브랜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영우사이언스는 고객의 문의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와 장비를 제공하면서 대구, 경북 지방은 물론 전국으로 고객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고품질의 천연 오일 사업에 진출했다. 최근 세계적으로 헬스케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품질 좋고 가격도 좋은 천연오일을 생산하고 있는 미국기업 Connoils로부터 공급받아 국내에 판매하는 한편, 국내 실정에 맞게 한번 더 가공하여 판매할 계획이다.

영우사이언스 제공/위 사진 포함
영우사이언스 제공/위 사진 포함

 

영우사이언스에서는 Connoils로부터 햄프씨드 오일과 국내에서 생산이 힘든 달맞이꽃(Evening Primrose) 오일 및 파우더, 쏘팔메토(Sawpalmetto) 오일 및 파우더 등의 다양한 천연오일을 수입하고 있는데, 비투비 사업과 비투씨 사업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과학기자재 시장은 무한경쟁 시대에 돌입했다. 과거 지역 총판이 가지고 있던 해당 지역에 대한 영업권이 없어지고, 모든 판매기업이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에서 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영우사이언스 관계자는 “분석 장비는 상당히 고가이다. 고객과의 신뢰와 믿음이 가장 중요하다.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임하고 연구 사업이 성공적으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서포트를 것이 우리 과학기자재 기업의 역할이다. 당사는 이와 같은 고객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 과학기자재 산업이 여러 R&D 사업의 발전과 국가 발전에 이바지 한다는 생각으로 사업에 임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