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은, 김웅과의 통화내역 공개..與"검찰과 국민의 힘 '검당', 관련자 전원 구속 수사감"
조성은, 김웅과의 통화내역 공개..與"검찰과 국민의 힘 '검당', 관련자 전원 구속 수사감"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김웅 의원 블로그
사진출처=김웅 의원 블로그

 

제보자 조성은씨가 지난 19일 자신의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던 김웅과의 통화내용을 공개했다.

MBC PD수첩을 통해 내용을 공개한 복원 파일에서는 김웅 의원이 조씨에게 "고발장을 남부지검에 내랍니다. 남부 아니면 조금 위함하대요. 제가 가면 윤석열이 시켜서 고발한 것이 된다" "고발장에는 저는(김웅) 쏙 빠져야 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고발장 접수를 심재철 국민의 힘 의원이 했으면 한다는 구체적인 김 의원의 의견도 적나라하게 나와 있다. 김 의원은 "지팡이를 짚은 심 의원이 가는 것이 좋다"며 "왜냐면은 그 지팡이 짚고 가서 이렇게 하시면은 그거는 좀 모양새가 좋은 거 같다. 투사적인 이미지도 있고”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두번째 통화에서 고발장을 남부지검이 아닌 대검에 내야 한다고 정정했다. 김 의원은 “(대검을) 방문할 거면 공공수사부 쪽에 내라"면서 "옛날 공안부장 있죠? 그 사람을 방문하는 것으로 하면 될 것 같다. 그쪽에다가 얘기를 해 놓을게요"”라고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공개된 녹취록은 조씨에 따르면, 대법원 특수 감정인을 통해 복구한 것이다.

녹취록에서는 이동재 채널A 기자도 언급됐다. 4월 3일 녹음파일에서  '이동재의 양심선언'이란 말이 등장했다. 김 의원은 "이동재하고 한동훈하고 통화한 게 아니고 이동재가 한동훈인 것처럼 다른 사람을 가장을 해서 녹음을 한 거예요'라고 말했다.

조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4월6일 윤석열 전 총장은 "감찰을 위한 진상 확인을 하지 말라고 지시를 내렸다. 제보자의 진술 신빙성이 의심된다는 보도가 있기 때문이라는 사유"라면서 "이는 손준성이 보낸 자료와 고발장 내용을 알지 않으면 할 수 없는 감찰 방해 사유"라고 주장했다.

조씨는 또 "2020년 11월 20일자 검언유착 사건 재판상 증인심문에서 2020년 4월 1일 당시 이동재가 제보자X의 신원과 그의 전과 관련 세건의 실명 판결문까지 4월3일에 전달되었다"며 "알고 있던 사람, 단순한 조력자가 아닌 적극적 공범에 해당할 수 밖에 없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면서 여권은 윤석열 전 총장이 수사를 받아야 한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녹음파일에는 윤석열이 시켜서라는 발언을 포함해 무려 세 차례나 윤석열 전 총장이 거명됐다. 특히 김웅 의원은 통화 곳곳에서 자신 역시 누군가의 지시를 받아 움직이는 것처럼 말했다."며 "즉 김웅이 검찰과 공모했다는 사실이 정확히 드러나는 녹음이 되어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손준성 검사와 김웅 의원처럼 영리한 사람들이 이처럼 위험한 일을 감행하도록 만들 정도로 힘센 검찰 관계자가 누구겠느냐"며 "고발사주 개입의 주범이 윤석열이라는 것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대다수 2천 명이 넘는 일선 검사들의 명예를 먹칠하는 일"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윤석열 씨가 자신은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고 조직에 충성한다는데 과연 윤석열 씨가 검찰 조직 발전을 위해 충성했느냐"고 되묻고는 "완전 개인에게 충성하게 만들고, 손준성이나 한동훈이 대한민국 검찰 발전을 위해 충성했느냐. 검찰총장 개인에 충성하면서 불법적인 일탈행위 통해 일선에 있는 수많은 검사의 명예에 먹칠을 하고 자긍심을 파괴하는 짓을 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MBC PD수첩이 공개한 통화 녹음에 누가, 언제, 어디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세한 대화가 담겨 있었고 한 사람이 계획할 수 없는 치밀한 준비가 있었음이 드러났다. "며 이를 "사주를 넘은 공동 범죄 모의였다."고 주장했다.

이에 "검찰의힘과 국민의힘이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면서 검당 원팀이 되어 선거개입 불법 정치공작을 벌인 것"이라며 "관련자 전원 구속 수사 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미애 의원은 "윤석열을 당장 수사하라 "고 말했다. 20일 추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MBC PD수첩 보도로 윤석열이 청부 고발을 더 이상 부인할 수 없을 것"이라며 총장에게 직보하는 자리에 있는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일명 범정)과의 관계를 제시하고 '손준성 보냄' 고발장이 김웅 의원에게 보내진 점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정치검찰이 자행하는 무법의 참상을 거두기 위해 윤석열의 수사는 조속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