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칼, 신임 대표이사에 전 현대자동차 이석동 전무 취임
로미칼, 신임 대표이사에 전 현대자동차 이석동 전무 취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주)로미칼 / 사진 = 이석동 대표이사
이미지 제공 = (주)로미칼 / 사진 = 이석동 대표이사

차세대 광원 소재 BR-OLED 제조 전문회사 ㈜로미칼에 현대자동차 이석동 전무가 새로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전했다.
 
㈜로미칼은 최근 특화된 ‘BR-OLED 조명’의 특허기술로 탄소절감에 앞장서며 세계시장 진출에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이 조명은 기존 전통조명에 비해 전력 소모가 80% 이상 절감됨과 동시에 LED 조명보다 3배 이상 밝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수명이 두 배로 늘어나며, 열이 나지 않아 방열판을 부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제조 공정이 줄어들어 생산성이 좋아져 가격 또한 LED 조명의 1/3 수준에 해당한다.
 
이러한 수준의 저 전력을 사용함에 따라 현재 국내 전기 총 생산 중 조명 전기사용량인 30.7%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BR-OLED 조명’은 자그마한 태양광 패널만 부착하면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아프리카 오지나 섬, 산악 지역에서도 가로등, 보안등을 밝힐 수 있다.
 
올해 조명의 양산기술을 확보한 ㈜로미칼은 충남 홍성에 위치한 1만 5,000여 평 규모 생산라인에 BE-OLED 조명 모듈 생산설비를 완비했으며, 이석동 대표이사의 취임과 동시에 2021년 4분기에 돌입하며 본격 제품 생산에 들어갈 계획을 마쳤다. 공장은 30W급 BE-OLED 기준(LED100W급, 가로등)으로 2개 라인 가동 시 연간 3천만 개 BE-OLED 모듈이 생산 가능하다.
 
현재 ㈜로미칼의 ‘BR-OLED’ 모듈은 중국의 칭다오 드래곤스마트라이트로부터 중국 유통 판권 계약을 제안받았다고 밝혔으며, 이 밖에 인도네시아의 바클리 그룹인 나와치타 인터내셔날과 모듈 공급 협약과 필립스, 파나소득 등에 샘플 발주가 예약되어 이석동 대표이사에 따라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