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편입학원, 데이터 산업 전망에 따른 통계학과 대학편입 지원 전략 제시
김영편입학원, 데이터 산업 전망에 따른 통계학과 대학편입 지원 전략 제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빅데이터 시장규모 전망에 따르면 2020년 국내 빅데이터 사업 시장규모는 12,133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증감률(CAGR) 35.8%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 추진 의지로 공공부문의 투자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민간부문에서도 빅데이터 투자가 산업별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세상이 확장되면서 세상은 더 긴밀하고 빠른 네트워크로 연결되며,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각종 미래기술이 다양하고 거대한 데이터들을 생산해내고 있다.
 
현대 사회가 복잡해짐에 따라 사회와 여러 학문 분야에서 통계학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전공과 진로를 바꾸기 위해 대학편입으로 통계학과 대학편입에 도전하려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통계학과는 통계적인 사고방식을 통해 분석력 및 비판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다양한 통계 이론 및 방법을 공부한다.
 
경제학, 사회학, 심리학 등 사회과학부터 자연과학, 공학분야 등 사회의
광범위한 연구 분야에 응용될 수 있는 학문이며, 이에 따라 통계학과에서는 통계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사회에 응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다.
 
컴퓨터의 이용이 많아지면서 정보통계학과, 전산통계학과, 컴퓨터통계학과 등의 명칭으로도 개설되어 있으며, 컴퓨터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게 되면서 통계 소프트웨어 관련 교과목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통계학과의 편입학 전형은 대부분 대학에서 편입영어와 편입수학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인문계열과 자연계열이 명확히 구분되는 다른 학과들과 달리 통계학과는 대학마다 계열이 다르게 개설되어 있다.
 
메가스터디교육 대학편입 대표 브랜드 아이비김영 김영편입에 따르면 같은 통계학과라 하더라도 계열이나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세부 분야에 따라 전공 내용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대학별로 학과 및 전공에 대해 탐색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인문과 자연계열이 혼재되어 있기 때문에, 계열 변경이 부담스럽거나 편입수학에 자신이 없는 학생들은 편입영어만 응시하는 인문계열 통계학과로 지원하는 전략도 제시했다.
 
자세한 정보는 김영편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