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블라‘메타보이스’ 커뮤니티, MZ 세대 중심으로 선봬
블라블라‘메타보이스’ 커뮤니티, MZ 세대 중심으로 선봬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플랫폼 블라블라(blabla)가 메타보이스 커뮤니티로서 MZ 세대를 중심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메타보이스(metavoice)는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목소리를 뜻하는 ‘보이스’(voice)를 합성한 신조어로, 보이스로 연결되는 가상 세계를 뜻한다.

시간과 장소의 물리적인 제약이 없는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보이스’에서는 현실 속 ‘나’와는 또 다른 ‘나’의 목소리만으로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며, 디지털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에 친숙한 MZ 세대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블라블라’ 앱은 지난 2월 서비스 출시 이후, 누구나 1인 방송을 진행하고 참여자들과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는 ‘블라쇼’와 최대 다섯 명이 동시에 목소리로 소통하고 채팅 할 수 있는 ’블라 파티’ 서비스로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 건, 누적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달성하였다.

또한 국내 외에도 베트남, 대만, 일본에서도 서비스를 오픈, 현재 영어권 국가에서의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에서는 론칭 3개월 만에 다운로드 수 10만 건, 가입 유저 3만 명을 달성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의 비약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김영종블라블라이엔엠 대표는 “한국, 일본, 베트남, 대만 등 블라블라와 함께 활동하는 보이스 크리에이터는 현재 3천 명이 넘으며,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는 유저 중심의 3차원 오디오 커뮤니티 공간인 메타보이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블라블라의 핵심 가치인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후원, 구독, 광고 등 다양한 수익 모델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소비자를 위한 오디오 콘텐츠 확장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