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콘텐츠 랩 유니콘, 제4회 문화로 페스티벌 성료
청년 콘텐츠 랩 유니콘, 제4회 문화로 페스티벌 성료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10.1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콘텐츠 랩 유니콘(이사장 주현석)은 제4회 문화로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제4회 문화로 페스티벌은 지난 10월 2일부터 10월 3일까지 2일간 유니콘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상황에 발맞춘 안전하고 새로운 시도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과 문화예술 종사자들이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축제 공연에는 가수 정유진, 아카펠라팀 다이아, 서울예대 정승수 교수, 박주원 밴드가 참여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연을 통해 팬들과 댓글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제 강연에는 티캐스트의 조서윤 본부장, 하우사회문제연구소의 배철순 소장이 참여해 청년들에게 문화콘텐츠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즐기는 방법까지 문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해주었다.
 
또 12개의 청년 소상공인 업체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온라인 플리마켓을 통해 6개 업체의 상품을 판매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이 위기를 극복하고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주현석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의 열기를 시민들에게 직접 전달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지만, 온라인으로 팬들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내년에는 시민들이 직접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