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청년 단체 ‘소소’ ‘미밋위밋 2021' 진행
남양주 청년 단체 ‘소소’ ‘미밋위밋 2021' 진행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10.1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비영리 청년 단체 ‘소소’가 경기문화재단의 생활문화플랫폼 사업에 선정되어 '미밋위밋 2021'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밋위밋(me meet, we meet)은 ‘나를 만나 우리가 된다’는 슬로건을 담고 시작한 사업으로 나를 알아보는 활동을 함께 하며, 공동체가 되어가는 것을 목표로 실제로 ‘나 브랜딩, 우리피크닉’ 2가지 테마의 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나브랜딩’은 MBTI를 비롯해 SYMBOL, ESSAY, DRAWING, EPILOGUE로 구성되어 나를 알아보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우리피크닉’은 FADE OUT, DRAWING, COOKING, RELAXING, EPILOGUE로 구성되어 현재 7회차까지 진행되었다.
 
한편 소소의 브랜드 네임은 ‘소중한 사람들의 소중한 모임’ 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20세~39세의 남양주시 청년들이 한 달에 두 번 만남을 통해 담소도 나누고 취미생활을 하는 네트워킹 장을 마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남양주시의 다양한 기관 및 사업자들과 협업을 진행하여 청년들에게는 배움의 장을 제공하며, 기관 및 사업자에게는 새로운 형태의 교류와 파트너의 장을 마련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소소 관계자는 “남양주가 최근 베드타운으로 진행되고 있어 청년들을 통해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소소는 다양한 활동과 협업을 기반으로 하여 지역 청년 네트워크로 자리 잡기 위해 취미 생활 외에도 새로운 문화 활동 및 청년들에게 새로운 활동을 제공하는 단체로 성장하기 위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