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개발' 주식회사 다락방, 신제품 ‘크리메이커 메탈 V2’ 공개
'3D프린터 개발' 주식회사 다락방, 신제품 ‘크리메이커 메탈 V2’ 공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10.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3D 프린터 개발사인 주식회사 다락방(대표 하재상)이 신제품을 공개했다.

 ‘크리메이커 메탈 V2’는 최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공개되면서 목표액의 17,505%인 1억 7천500여만원을 달성했다.

업체에 따르면, 크리메이커 메탈 V2'는 외국제품보다 가격이 낮은 반면 품질이 좋은 국내산에 A/S까지 완벽하게 갖춰져 있으며, 약 7,000명의 사용자들로 구성된 커뮤니티까지 보유한 제품이다.

 

 다락방은 2017년 교육용 3D 프린터 개발을 시작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3D 프린터를 출시하며 지금까지 4차례 펀딩을 진행하는 등 2천406명의 서포터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학생발명가 출신의 청년메이커로 구성된 회사로 3D 프린터와 같은 메이커 교구와 교육 콘텐츠를 개발을 통해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유소년들에게 차별화된 창의력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활동과 지식나눔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청년 창업기업이다.
 
다락방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 자제되는 요즘 3D프린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정·교육기관·산업현장 등 다양한 방면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