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온유 홍울 대표, (주)씨드그라운드 박신혜 대표와 함께 한 창업Q&A 영상 공개
(주)온유 홍울 대표, (주)씨드그라운드 박신혜 대표와 함께 한 창업Q&A 영상 공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컨설팅 기업 (주)온유 및 코스메틱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가 홍울 대표의 유튜브 채널에 (주)씨드그라운드 박신혜 대표가 게스트로 함께 해 개인사업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눈 영상이 업로드됐다.
 
홍울 대표는 (주)온유의 공식 채널을 통해 화장품에 대한 각종 정보와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소개하고 있고, 이와 함께 사업가로써 발자취를 남기며 후배 사업가들에게 사업 시 참고할 수 있는 내용들을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내용들은 전반적인 사업 준비과정이나 사업 시 필요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화장품분야가 아니더라도 참고할 수 있는 영양가 높은 컨텐츠들이 주를 이룬다.
 
최근 새롭게 공개된 영상은 홍울 대표와 직장생활 시절부터 현재까지 오랜 인연을 이어오면서 프로젝트 추진도 함께 하는 등 개인적, 업무적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는 (주)씨드그라운드 박신혜 대표를 초대해 촬영된 내용이다.
 
박신혜 대표의 (주)씨드그라운드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로써 여러 스타트업들이 초기 발판을 마련하고 성장의 기반을 닦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곳으로, 창의적 창업교육부터 브랜드 컨설팅, 토론 커뮤니티, 코워킹 스페이스 운영 등 스타트업 경영에 필요한 여러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영상에서는 창업 전문가인 두 대표가 함께 하며 개인사업에 대해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점을 알려주는 Q&A 식으로 정보를 소개했다. 스타트업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 공간, 자금 등의 지원 및 엔젤투자, 투자연계 등의 인큐베이터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 직장생활과 사업이 갖고 있는 장단점등을 다뤘다.
 
특히 박신혜 대표는 경쟁 사회로부터의 자유로움, 자신의 한계를 테스트하며 얻는 성취감이 사업의 장점으로 꼽아 홍울 대표의 공감을 이끌기도 했다. 이와 함께 성공의 수준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조언도 덧붙였다. 이와 함께 창업을 하기에 부적합한 유형에 대해서도 견해를 내놓기도 했다. 박신혜 대표와 함께 한 개인사업 관련 이야기는 다음 편 2부로 이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