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프라디움장학회, ‘CITY FLY 장학생’ 선발 및 오리엔테이션 진행
시티건설 프라디움장학회, ‘CITY FLY 장학생’ 선발 및 오리엔테이션 진행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티건설 프라디움 장학회에서 장학생을 선발했다.

청소년들의 교육기회 확대 및 계층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CITY FLY 장학사업’ 으로 제1기 장학생이 선발됐다.

이에 지난 5일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프라디움장학회에 따르면 CITY FLY 장학사업은 ‘FLY’라는 단어와 이를 풀어쓴 ‘For Lovely Youth : 사랑스러운 청소년을 위하여’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으로, 시설보호 청소년들이 사회에서 사랑받는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향해 날아오를 수 있도록 도와 궁극적으로는 이들의 안정적인 자립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이번에 선발된 CITY FLY 제1기 장학생은 고등학생 기준 연간 200만원, 대학생 기준 연간 4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장학금은 학비, 교육훈련비, 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다.

고등학교 1학년부터 대학교 졸업 시까지 최대 7년 동안 연속 지원이 가능해 시설보호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업 유지와 건강한 자립을 기대할 수 있다.
 
프라디움장학회는 공정한 선발을 위해 지난 7월 아동복지시설에 거주하는 고등학생(아동 보육시설, 그룹홈, 가정위탁 포함)부터 보호 종료 및 보호 연장 대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3주간 공개 모집하였으며, 서류 및 면접전형을 통해 총 31명을 선발하였다.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윤지연 시티문화재단 이사장이 참석하여 화상을 통해 장학생들과 환영 인사 및 격려의 말을 나눴다.
 
시티건설 정원철 회장은 “CITY FLY 장학사업은 시설보호 청소년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7년 연속 지원이라는 파격적인 지원을 결심하였다.”라고 말하며 “시티건설은 앞으로도 본 사업명에 붙는 ‘시티’라는 회사명이 장학생들에게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하여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티건설은 ‘함께 사는 세상,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하여 재단법인 프라디움장학회와 재단법인 시티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아동·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고 있으며,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