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제 3회 패션전문가 지식콘서트 성료
서울패션허브, 제 3회 패션전문가 지식콘서트 성료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0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패션도시를 선도하는 패션산업의 혁신 중추로 패션산업 생태계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서울패션허브 창작뜰에서 ‘제 3회 패션전문가 지식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전했다.
 
창작뜰은 스마트디자인, 디지털 캠 재단 등 온라인으로 연계되는 생산기술 혁신 플랫폼을 교육을 목적으로 매월 1회씩 패션업계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의와 공연이 함께 진행되는 지식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지식콘서트는 지난 7월부터 개최해 ‘의류 생산시 임가공 책정법과 원가관리’, ‘직원 성과향상, 팀장, 임원 리더십’ 주제에 이어 제 3회 지식콘서트에서는 ‘패션 e커머스 트렌드와 온라인 유통채널의 이해’라는 주제로 ▲ e커머스 시장현황 ▲ 패션 e커머스 트렌드 ▲ 자사몰, 외부몰(입점몰) 소개 및 입점 프로세스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코로나 4단계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됐음에도 1회 지식콘서트는 60명, 2회 지식콘서트는 35명이 참여 했으며, 3회 지식콘서트도 68명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패션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의류제조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최되는 ‘지식콘서트’는 총 6회로 기획되어 앞으로 10월, 11월, 12월 이상 3번의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패션업계 종사자, 디자이너, 패턴사, 취/창업자 및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서울패션허브 창작뜰에서는 지식콘서트 외에도 패션의류 전문가, 봉제 제조회사 재직자, 패션브랜드 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0월 19일부터는 ‘산업현장 맞춤형 패션제조 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 교육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창작뜰에서 진행하는 패션전문가 지식콘서트, 패션 교육 참가 신청은 서울패션허브 홈페이지등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