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문화 나들이 다담, 비전원격평생교육원과 업무 협약 체결
전주문화 나들이 다담, 비전원격평생교육원과 업무 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0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대표 한예현, 이하 비전원격)과 전주문화 나들이 다담(대표 남궁은희, 이하 다담)이 양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에 관한 협약 체결을 통하여 상호 평생교육 발전을 도모 하고자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 했다.

전주문화 나들이 다담은 공예 교육을 중심으로 자격증취득, 강사배출, 창업지원, 프리마켓 운영, 공연단 운영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지난 10월 1일 비전원격 회의실에서 진행된 제휴 협력 협약식에는 비전원격 한예현 대표와 다담 대표 남궁은희가 참여해 양 기관의 평생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새로운 교육체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 및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 공동연구로 상호 성장발전과 교육의 내실을 기하고 지식기반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협력의 내용을 협약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기존 다담에서 운영하는 천연비누, 화장품 등 공예 자격증 오프라인과정을 온라인 컨텐츠로 제작해 사이버 과정으로 학습자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과 다담에서 추천받은 비전원격 수강생들에게 제휴 장학 혜택, 교육과정 및 시스템 운영 및 제공의 혜택에 내용이 담겨있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 한예현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 교육 접근이 쉽지 않은 학습자들에게 온라인으로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에서 정식 평가인정을 받은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상담학, 심리학, 컴퓨터공학 등 다양한 학위과정 전공과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등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