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 LIG그룹 1천억원 규모 교환사채 투자 " ESG 신성장 동력 확보 협업"
KCGI, LIG그룹 1천억원 규모 교환사채 투자 " ESG 신성장 동력 확보 협업"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10.0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모펀드 KCGI는 6일 공시를 통해 ㈜LIG가 발행하는 1천억원 규모 교환사채(EB, Exchangeable Bond)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교환의 대상은 ㈜LIG가 보유한 계열사 LIG넥스원㈜ 주식 1,897,658주(지분율 8.6%)이다. KCGI는 금번 교환사채 투자를 위해 ‘KCGI-LIG 신성장 ESG’ PEF를 조성할 예정이며, 교환사채의 1주당 교환가액은 증권의발행및공시에관한규정을 준용하여 1년 만기 교환사채 491,980주에 대해서는 50,815원, 4년 만기 교환사채 1,405,678주에 대해서는 53,355원으로 책정했다.

KCGI는 LIG그룹과의 협력 및 신뢰를 바탕으로 ESG 개선에 기반한 기업가치 제고를 이끌어 내고 그 이익을 ㈜LIG와 상호 배분할 예정이다. 과거 KCGI는 LIG넥스원㈜와 5G 통신장비 전문 업체인 이노와이어리스에 대한 공동투자를 성공적으로 진행한바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조성 예정인 펀드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KCGI는 ‘KCGI-LIG 신성장 ESG’ PEF를 통해 ㈜LIG의 신성장 동력 확보 및 ESG 경영 강화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KCGI는 "㈜LIG가 추진하고 있는 LIG넥스원㈜와 시너지 확보가 가능한 신성장 동력 확보를 적극 지원하며, ESG 전문 PEF로서 ESG 경영과 관련해 LIG그룹과 지속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