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한부모가정’에 현금, 물품 기부
권영찬, '한부모가정’에 현금, 물품 기부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05 11:0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찬 닷컴 제공
권영찬 닷컴 제공

 

개그맨 출신 행복재테크 강사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자신의 강연료 수입과 방송 수입 그리고 자신이 운영하는 ‘권영찬 행복TV’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생긴 수익과 후원금을 합쳐서 한부모가정에 현금과 물품 2백만원을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사)한부모가정사랑회 운영봉사위원으로 활동하며 지난 2014년부터 한부모가정사랑회를 지원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매달 (사)한부모가정 사랑회에 5만원의 약정기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매년 2천만 원 이상의 현금과 물품 기부를 한부모가정사랑회에 지원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한부모가정 사랑회는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그런데 코로나19와 맞물려서 국내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기부와 후원이 많이 줄어들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번 한부모가정사랑회를 위해서 현금과 물품 2백만 원 상당을 후원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잡히고 경제사정이 좋아지면 좋겠지만,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지나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최근 코로나19와 여러 가지 사정으로 국민들의 지갑이 얇아졌지만, 혹 마음의 여유와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분들은 한부모가정 사랑회에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지난해 9월부터 (사)한부모가정사랑회에서 마스크가 부족하다는 연락을 받고 권 교수는 현재까지 마스크 20만매 이상을 한부모가정사랑회에 후원하였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권영찬 행복TV’를 운영하며 현재 12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권 교수는 방송에서 미스터트롯 탑7 임영웅과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박군, 전유진 등을 응원하는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최근 TMA 시상식에서 3관왕을 수상한 임영웅의 소식을 전하고, 최근 신곡 ‘편의점’을 내는 등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찬원을 응원하는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가수 영탁을 응원하며, 영탁의 팬들을 위해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권 교수는 “지난 6월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노래를 통한 힐링을 드리기 위해서 미스터트롯 7인인 임영웅, 김호중, 이찬원, 영탁, 김희재, 정동원, 장민호씨의 노래와 미스트롯 진 송가인, 전유진, 하동근의 노래를 통한 감성분석과 힐링을 권영찬TV에서 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개그맨 출신으로 방송활동과 함께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재테크’, ‘내가 쓰면 한배 함께 나누면 10배의 감동’을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주식재테크, 잘못된 투자습관만 바로 잡으면 개미도 대박날 수 있다.”는 내용을 전하기도 했다.

현재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 교수로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작은 일이지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면 배 이상의 효과를 가져 올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커넬대학교 한국 캠퍼스에서 상담학과 정교수를 맡고 있으며, 삼성전자, 신세계그룹, 교보생명, LG전자, 삼성카드 등의 대기업에서 자기계발, 꿈과 비젼, 열정과 나눔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좀벌레 2021-10-24 10:34:26
벌레만도 못한 인간

권똘 2021-10-05 16:18:57
사기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