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디지털역량강화교육, 엄내알과 공동으로 '엄마, 내가 알려줄게' 라이브 특강 나서
전남디지털역량강화교육, 엄내알과 공동으로 '엄마, 내가 알려줄게' 라이브 특강 나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0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유튜브 ‘엄마, 내가 알려 줄게’의 유튜버 엄내알 내미 그리고 엄내알 곰PD가 ‘디지털 세상과 미래’ 교육 콜라보 실시간 라이브 강의를 진행한다.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은 국민 누구나, 집 근처에서 가까운 디지털배움터를 쉽게 찾아가 디지털 교육을 받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실생활 활용 중심 교육, 인공지능 체험교육 확대 등 디지털 이용환경 변화와 기술발전을 고려한 교육을 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특강은 10월 5일 13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2021 전라남도 디지털 역량교육‘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소통하는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디지털 세상과 미래에 관해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강의는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초보 유튜버를 위한 꿀조언까지 총 두 분야로 진행된다. 첫 번째 분야에서는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세부적으로는 ▲디지털배움터와 엄내알, ▲디지털 세상에 관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디지털 세상 속의 다양한 직업들, ▲시니어 인플루언서들의 유튜버 성공 이야기, ▲디지털 라이프의 미래와 같은 내용이 담겨 있다.

다음으로, 강의 두 번째 분야인 초보 유튜버를 위한 꿀조언에서는 ▲한국에서의 유튜브, ▲유튜브의 알고리즘, ▲수익 구조, ▲초보를 위한 콘텐츠 방향과 전략, ▲유튜버로 성공하기 위한 팁 등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팁들에 대해 들어볼 수 있다.

구독자 약 14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내미의 ‘엄마, 내가 알려줄게’ 유튜브 채널은 고령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디지털 교육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해 스마트 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층이 영상을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전라남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티엠디교육그룹이 교육 수행을 맡아 진행하는 전라남도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사업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 배움터 누리집 또는 디지털 배움터 전화상담실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