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연구원 ‘2021 화장품BM양성교육’, 홍울 대표 강사로 본격 운영
화장품산업연구원 ‘2021 화장품BM양성교육’, 홍울 대표 강사로 본격 운영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9.3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적으로 브랜드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화장품 브랜드 전문가 양성을 위한 ‘2021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BM) 양성교육’이 28일 개강되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 30일까지 10주간 매주 화요일 ZOOM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화장품 브랜드와 신제품 기획개발, 화장품 제조 및 생산을 위한 외부 업체 평가 및 선정, 브랜드 성장과 전략 기획을 위한 브랜드 계획 수립 및 관리 등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교육 수료 시 화장품 분야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해당 과정은 수강생모집 시작 2일만에 신청 마감이 되기도 했다.
 
교육은 오랜 기간 화장품컨설팅 및 화장품 브랜드매니저 교육을 수행해 온 (주)온유의 홍울 대표가 강사로 나서며 브랜드 기획부터 제품 출시까지 원스톱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브랜드 전문 컨설팅 기관과 연계하여 다년간 직접 실무교육도 제공한다. 브랜드 관리에 필요한 재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홍울 대표는 화장품분야 대기업에서 상품기획과 마케팅, 품질관리 등을 담당하며 다방면에서 경력을 쌓아 왔으며, (주)온유를 설립하여 여러 클라이언트 브랜드를 컨설팅해주고, 자체 뷰티 브랜드를 런칭해 꾸준히 화장품 제품도 선보여오고 있다. 공식 유튜브 운영을 통해 이에 대한 각종 정보도 공유하면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뷰티 브랜드들이 선전하고 있는 이유는 그만큼 전문성이 높은 인재들이 높은 실력으로 제품 기획단계부터 연구 개발, 제조, 마케팅 등의 모든 요소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라 본다”며 “때문에 그만큼 전문가 양성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K-뷰티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성공적인 교육으로 마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