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랩, 학교와 협력체제로 AI 기반 식습관 교육 ‘누비랩 솔루션’ 지원
누비랩, 학교와 협력체제로 AI 기반 식습관 교육 ‘누비랩 솔루션’ 지원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9.3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누비랩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누비랩(대표 김대훈)이 학교들과 협력체제를 맺어 식습관 교육솔루션 지원 계획을 전했다.
 
누비랩은 카메라 센서와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음식 이미지를 비교 분석해, 음식 각각의 종류와 양을 파악하여 식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누비랩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누비랩은 배식량, 섭취량, 잔반량 등 학생들의 음식 데이터를 수집해 빅데이터 기반 음식물쓰레기 저감 솔루션, 탄소중립 기여,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식습관교육, 헬스케어 솔루션 등 다양한 ‘누비랩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누비스캐너’는 정확한 잔반량 측정을 위해 개발된 푸드스캐너다.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해 학생들의 식사 전후 식판을 비교 분석하여, 섭취한 음식과 남긴 음식 각각의 종류와 양을 파악한다.
 
이는 음식 메뉴별 학생들의 선호도와 종류, 영양소를 분석하여 학생 각 개인에게 식사별 권장 섭취 영양소를 기반한 섭취 영양정보를 제공한다. 이로써 학교는 성장기 초중고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우수한 영양식단을 지원할 수 있다.
 
누비랩 김대훈 대표는 “누비랩 솔루션은 현재 전국 22개 급식소에서 운영되고 있다. 음식물 섭취량 기록, 분석에 95% 이상의 정확도를 선보여 학교 이외에도 각종 관공서, 군부대, 민간기업 등 단체 급식소, 구내식당 등에서 협업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누비랩 솔루션은 식습관 개선뿐만 아니라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앞으로 자사의 솔루션 효과가 더 많은 학교로 확장되어 환경보호 활동을 도와 학생들의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는 교육적 효과까지 지원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누비랩은 교보생명,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재단법인 홍합밸리 주최 ‘2021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UP!’의 최종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모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누비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