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증교육원 MOU 체결 및 향후 사업계획 발표
경영인증교육원 MOU 체결 및 향후 사업계획 발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9.2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인증교육원(이하 경인교)는 지난 16일부터 17일 양일간 KY컨설팅그룹을 포함한 3개 서치펌 社(사)와 취업활동 확대 및 활용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 (MOU) 체결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프로세스 중심” 실무 교육 과정을 수행하고 있는 경인교의 교육시스템과 각종 서비스가 서치펌의 고객&인적자원 운영 노하우와 더해져 현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시너지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인교는 협약에 따라 매년 1,000여명 이상에 대한 우수 장학생을 선별하여 인재육성에 힘을 쏟고 서치펌社(사)는 채용과 취업활동 전반에 관하여 모든 노하우를 적용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기로 협의하였다.

서치펌은 적합한 후보자의 채용 추천과 취업활동 전반에 대하여 지도&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경인교와의 협업을 통하여 얼어붙은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인교는 ISO 심사원을 양성하는 심사원양성(교육)기관으로 부산광역시 북구에 본사를 둔 업체로 ISO 심사원 연수생들은 우수한 성적으로 연수를 마친 인원들에게 한해, 취업활동을 위한 장학금과 취업 컨설팅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취준생을 포함한 일반 구직자들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

이번 MOU 체결을 맺은 서치펌 3개 社(사)는 국내 유수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취업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저명한 기업체로 알려져 있다.
 
경인교는 올해 1기 연수생들을 배출 하였으며 메인 서비스중 하나인 NCS (인.적성검사) 검사를 도입해 기업체 및 기관에 맞는 우수한 ISO 심사원 연수생들을 배출했다. 우수한 연수생들은 서치펌과 연계하여 이력서 컨설팅을 제공함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대학교와 연계를 진행해 졸업예비생들에게도 학과 성적 및 개인별 성향을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기업에 입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협약식을 마친 뒤 KY컨설팅그룹 & Runaway success 대회의실에서 향후 미래 계획과 비전에 대하여 상호간의 전략을 공유하고 설명하는 설명회를 가졌으며 주된 내용으로는 신입 채용에 관한 커리큘럼 확대와 기업체 입사시 필요한 인재 공급등의 전반적인 서치펌의 활동 및 경인교의 인재 육성내용이 주를 이뤘다.
 
경인교의 신솔푸름 이사장과 경현덕 부원장은 협업 사항에 따라 “서치펌과 경인교가 협력하여 신입과 경력 채용에 더욱도 많은 채용 기회를 열어줄 것”을 요청하였다.
 
또한 경인교와 대학교간의 연계 사업을 통하여 올바를 인재를 육성해내자는 경인교 신영곤 원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ISO심사원 연수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하여 협력해 주심에 감사하다”며 산업체 및 기관의 요구에 맞는 맞춤 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실무 중심의 전문 직업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