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샵’, 제로웨이스트 인증 획득
‘지구샵’, 제로웨이스트 인증 획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9.2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샵’ 연남점은 국제지속가능인증원으로부터 제로웨이스트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의 제로웨이스트 인증은 폐기물을 줄이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조직 및 서비스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평가표에 따라 일정 점수를 획득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인증은 제조 및 가공 시설, 사업장, 행사 및 이벤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제로웨이스트 인증을 받은 조직에서 만든 제품에 대해서도 제로웨이스트제품 인증이 가능하다.

‘지구샵’을 운영하는 김아리 대표는 “시민활동가로 활동 당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부족함을 느껴 제로웨이스트를 직접 실천하게 되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제로웨이스트를 소개하는 ‘지구샵’을 운영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지구샵’은 지구를 위한 소비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제로웨이스트샵으로, 욕실, 주방 등 일반적인 생활용품 외에도 여성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제품과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고 있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김아리 대표는 “제품이나 매장을 운영하며 제로웨이스트 가치를 고민하고 지켜 나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소비자와 공유하기 위해 방법을 고민하던 중 ‘제로웨이스트 인증’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국내 제조업체의 원활한 해외 수출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SO 경영인증, EPD, 탄소발자국, 플라스틱 프리 인증 등과 비건, 코셔, Non-GMO, Gluten-free 등 식품 관련 인증, 그리고 클린뷰티, 리프프리 인증 등 화장품 관련 인증, 반려동물(제품, 서비스) 인증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