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플랫폼, 2021 관광 트렌드 컨퍼런스 ”미래관광의 변화를 읽다“ 개최
인사이트플랫폼, 2021 관광 트렌드 컨퍼런스 ”미래관광의 변화를 읽다“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9.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인사이트플랫폼 제공
사진: 인사이트플랫폼 제공

 

HMR, 마케팅, 공간기획, 로컬푸드 등 F&B와 관광산업의 콘텐츠와 현업 연사들로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인사이트플랫폼에서 2021 관광 트렌드 컨퍼런스 “미래관광의 변화를 읽다” 를 오는 30일 개최한다. 올해 초 진행된 “로컬관광의 변화를 읽다“ 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본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총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코로나 시대에 국내 지역관광을 고민하는 지자체 담당자, 관광산업 종사자, 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을 위해 개최되는 본 행사는 스마트 관광의 주요 이슈인 메타버스, 트래블테크, 빅데이터 및 VR/AR 등을 주제로 코로나 시대에 관광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읽고 미래를 대비하는 시간을 갖는다.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의 저자이자 IT기술의 융복합 산업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온 세컨드브레인연구소 이임복 대표는 메타버스의 시대, 관광시장의 융복합 전략 인사이트를 전한다.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등의 저서로 잘 알려진 김다영 대표는 ‘트레블테크 인사이트: 기술이 바꾸는 여행’을 주제로 이동(모빌리티)과 예약(플랫폼) 등을 통해 여행지 경험에서 기술이 활용되는 다양한 사례와 방향성을 소개한다. 유니크굿컴퍼니 송인혁 대표는 ‘현실강화형 체험 메타버스: 리얼월드’를 주제로 증강현실, GPS, 챗봇, NFC 등의 기술이 목포, 제주 등 로컬관광의 여행경험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들어본다. MZ세대 관광객의 소비심리와 미래 관광’을 주제로 한 인사이트플랫폼 남민정 대표의 강연에서는 소비시장의 주역인 MZ세대 소비심리를 이해하고, 이들의 니즈와 급격한 환경변화에 따른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관광소비에 대해 알아본다.
 
2021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선정된 인사이트플랫폼은 BC카드 소비데이터를 활용해 빅데이터 관광지 분석 및 지자체 컨설팅을 수행중이다. 이에 빅데이터를 주제로 한 세션도 함께 구성되었다. ‘빅데이터, 관광을 읽다’를 주제로 BC카드 AI빅데이터본부 변형균 본부장의 강연에서는 언택트 소비 확산과 코로나 시대의 관광, MICE 산업의 변화를 살펴볼 예정이다.
 
30일 개최되는 본 컨퍼런스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스마트 관광과 로컬관광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며 발전해 나갈 수 있을지 활용사례를 살펴보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사이트와 관광 모빌리티, 예약 플랫폼 등 트래블테크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