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IPA사업단, 경찰청 공공안녕정보국과 신원조사 프로세스 자동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명지대 IPA사업단, 경찰청 공공안녕정보국과 신원조사 프로세스 자동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9.1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IPA사업단이 경찰청 공공안녕정보국과 신원조회 프로세스 자동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업무협약은 9월 1일(수) 서면으로 진행되었으며, 9월 8일(수)에 치러진 업무협약서 교환식에는 경찰청 공공안녕정보국 정보관리과장 김찬수 총경과, 명지대학교 IPA사업단 김태완 특임교수 등 소수의 관계자만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찰청 공공안녕정보국의 신원업무통합관리시스템의 고도화를 공동의 목표로 두고, 상호 협력을 통한 두 기관의 발전 도모를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결과로 IPA사업단은 공공안녕정보국의 신원조사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의 개발·적용을 위한 자문과 기술적 지원을, 공공안녕정보국은 RPA 융합 전공 학생들에게 실습 과정과 연계된 시스템 개발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IPA사업단 강영식 단장은 “우리 IPA사업단은 꾸준히 공공 영역과 협업하며 실무 프로세스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안녕정보국은 실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학생들은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무역량을 강화하며 취업 경쟁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