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인공지능과 콘텐츠' 교육 참가자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 '인공지능과 콘텐츠' 교육 참가자 모집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9.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0월 5~6일 유투브로 진행되는 '인공지능과 콘텐츠' 교육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AI 비전문가 및 초보자로, AI 활용 콘텐츠 산업을 이해하고자 하는 유관기관 및 일반인, AI기술을 콘텐츠에 활용하고 싶은 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AI BM, 기획(1단계), AI발전방향(디지털휴먼)(2단계),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미지.영상제작(3A단계) 또는 음성.언어(3B단계) 과정으로 나뉘며, 전반적으로 AI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10월5일 오전에 진행되는 AI BM, 기획과정에서는 손종수 CJ올리브네트웍스 연구소장이 '콘텐츠, AI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콘텐츠와 결합하는 AI기술의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박지영 ERTI 박사가 'AI가 기획하는 패션 콘텐츠'를 주제로 GAN(생성적 적대 신경망) 기반의 AI패션영상 생성 기술을 소개하고, 진승혁 클레온 대표는 'AI를 활용한 콘텐츠 비즈니스' 주제로 AI를 활용한 콘텐츠 응용방법을 알려준다. 

이날 오후 AI발전방향(디지털휴먼) 교육에서는 이상윤 유니티 TA(테크니컬 아티스트)가 'AI 디지털 휴먼 제작과 응용으로 발전하는 콘텐츠'를 주제로, 제작 사례 및 기술과 AI 활용에 대해 교육하고, 장순철 이모션웨이브 대표는 '공연, AI 디지털 휴먼으로 선보이다'를 주제로 공연에서 활용하는 AI디지털 휴먼을 소개, 문화재복원전문가인 박진호 박사는 'AI로 역사 속 인물과 대화하다' 주제로 문화재와 역사 인물을 재현한 디지털 휴먼 사례를 선보인다. 

이튿날인 6일 오전에는 김대식 네이버웹툰 총괄,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 송완빈 매스웍스코리아 과장 등이 참여해 웹툰 이미지 영상 처리 및 분석기술, 음성 및 영상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인간 기술, AI 활용 이미지 분석, 영상처리 기술의 산업별 사례 등에 대해 교육한다. 

이어 이날 오후에는 정민화 서울대학교 교수, 이교구 수퍼톤 대표, 이봉준 네이버클로바 리더 등이 음성분석의 확장과 처리기술, AI로 부활하는 셀러브리티, AI 오디오 콘텐츠의 확장 가능성에 대해 논한다. 

참가 신청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vo.la/UKlGS)에서 가능하며, 교육 이수 후 수료증이 발급된다. 온라인 강연시간 1시간 전에는 안내 메일이 발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