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진산업, 고기능성 항균 ‘H ABC 스트레치 필름’ 개발 발표
화진산업, 고기능성 항균 ‘H ABC 스트레치 필름’ 개발 발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9.1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진산업이 고기능성 항균 바이오매스 필름인 ‘H ABC 스트레치 필름(Stretch Film)’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H ABC 스트레치 필름은 일반 필름에 비해 12㎛의 얇은 규격이지만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매스 폴리에틸렌으로 제조한 스트레치 필름으로 기후 변화와 온실가스 효과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고기능성 바이오매스 스트레치 필름이다.  우수한 인장강도 및 연신율로 제품포장 시 플라스틱의 소비를 줄일 수 있어 환경친화적이다.
 
유럽안전성 기준 RoHS 및 SVHC(고 위험성물질) 211종, 유해 중금속, 할로겐, 염화 파라핀, Phthalate와 같은 유해물질테스트를 통과하여 제품의 안전성을 인정받았으며, 공인 시험 인증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의 시험결과에 따르면 H ABC 스트레치 필름은 24시간 이내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과 같은 미생물 번식 억제 항균활성치가 높은 수준에 달하는 우수한 항균성을 보였다.
 
 H ABC 스트레치 필름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유해물질 감소와 지구환경오염 감소 효과로  환경표지인증(제 25109호)을 획득했다.
 
한국표준협회(CKSA)로부터 ‘2021 제 3차 ‘대한민국 으뜸상품인증’ 인증품목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으뜸상품제란, 우리나라 산업 발전과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및 기술 품질의 우수성을 평가하여 “으뜸마크” 사용권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화진산업 이현철 대표는 “화진산업은 언제나 지구 온난화와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환경 오염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며, “이번 H ABC 스트레치 필름 개발이 화진산업의 친환경 소재 분야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