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텐츠코리아랩, ‘2021 콘텐츠 시장진출 및 상품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가신청 23일 마감
대구콘텐츠코리아랩, ‘2021 콘텐츠 시장진출 및 상품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가신청 23일 마감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9.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의 ‘2021 콘텐츠 시장진출 및 상품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가자 지원신청이 오는 23일  마감된다.

대구광역시 주최,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콘텐츠 산업이 창조 경제의 새로운 핵심 축으로 성장하도록 아이디어가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콘텐츠 산업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하여, 지난 2015년도부터 평균 1천 명 이상 교육, 150건 이상의 창작지원 등 아낌 없는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신규창업 및 창직 20팀 달성 등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지원산업은 콘텐츠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 내 우수 콘텐츠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빠른 성장추세를 보이는 콘텐츠 시장 속 창작자들의 시장진출을 촉구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콘텐츠 시장진출(퍼블리싱)’과 ‘상품 투자유치(크라우드 펀딩)’ 2가지 분야로 이루어진다. 두 분야 모두 대구광역시 지역 내 문화산업 분야에서 종사하는 개인 또는 팀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그 중 상품 투자유치(크라우드 펀딩)은 3년 미만의 기업이어야 하고 예비창업자도 참여 가능하다. 예비창업자는 선정 이후 협약 전까지 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참가자 지원신청은 9월 23(목) 오후 4시까지 ‘e나라도움’에서 진행된다. 지원 신청서는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 제출한 후 9월 24일(금)까지 방문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상품 투자유치(크라우드 펀딩) 분야에 선정되면 과제당 투자유치 비용으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크라우드 펀딩 관련 교육 및 멘토링 30시간과 크라우드 펀딩 랜딩페이지 제작 지원까지 받게 된다.
 
콘텐츠 시장진출(퍼블리싱) 분야는 과제당 최대 시장진출 비용 200만 원이 지원된다. 또한 추가로 개별 교육 및 멘토링 20시간과 시장진출 비용의 홍보 가이드도 제시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대구콘텐츠코리아랩’,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