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와인 취향 추천' 와인그래프, 포캣CU에 와인 라벨 이미지 검색 서비스 제공
'데이터 기반 와인 취향 추천' 와인그래프, 포캣CU에 와인 라벨 이미지 검색 서비스 제공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9.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기반 와인 취향 추천 서비스 와인그래프는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에 와인 라벨 이미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용자들은 CU 편의점에서 포켓CU 앱으로 와인병 전면의 라벨을 촬영하기만 하면 와인그래프가 제공하는 와인의 상세 정보와 성별 연령별 선호도, 선호 키워드 등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와인 라벨에는 다양한 언어, 정보와 비정형 이미지가 혼재되어 있어 이미지 인식 분야에서도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상품군에 속한다. 그러나 와인그래프는 매달 수만건 이상 수집되는 사용자 촬영 이미지에 딥러닝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현재 95% 이상의 높은 성공률을 나타내는 이미지 매칭 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상품 정보와 사용자 리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와인그래프 이태균 대표는 "BGF 리테일과의 제휴로 투명한 정보 제공과 와인의 대중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와인그래프는 오픈 플랫폼으로 소매점, 편의점 외에도 다양한 유통업체와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믿을 수 있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인그래프는 지난 8월 스트롱벤처스와 나우아이비캐피탈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를 완료하였고 연말까지 딥러닝 기반 앱 서비스 리뉴얼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나우아이비캐피탈 박경덕 심사역은 "국내 와인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와인그래프가 데이터와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공급자 양쪽에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독보적인 와인 플랫폼으로 성장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여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와인그래프는 BGF 리테일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CU 사용자 활동 분석 기반의 맞춤형 와인 추천 큐레이션 서비스도 곧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