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광고대행사 하바스그룹, 곽지영 하바스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선임
글로벌 광고대행사 하바스그룹, 곽지영 하바스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9.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광고대행사 하바스그룹(Havas Group)은 그룹엠 등을 거친 광고 전문가 곽지영 씨를 하바스코리아 신임 대표이사(CEO)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곽지영 대표는 지난 20여 년 동안 종합광고대행사에서 종사해온 광고 전문가로 꼽힌다.

 ‘맥켄(McCANN) 코리아’에서 5년간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으며, 그 전에는 마인드셰어(Mindshare) 및 그룹엠(GroupM)에서 제너럴 매니저(General Manager)로 역할을 담당했다. 

유니버설 맥켄(UM)에서는 13년 간 플래닝 디렉터(Planning Director)로 코카콜라, 삼성증권, 마이크로소프트, 로레알, 볼보, 에르메스 등 국내외 기업의 광고마케팅 수행을 총괄해왔다. 또한, 국민대학교 겸임교수이자 이스탄불 영국 국제 학교 이사회의 위원으로 활동했다.

하바스그룹은 전 세계 100여 국 이상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종합광고 대행사다.

유니버설 뮤직(Universal Music), 카날 플러스(Canal+), 게임로프트(Gameloft), 에디티스(Editis) 등과 함께 프랑스 거대 미디어 그룹, 비방디(Vivendi) 소속의 계열사다. 전 세계에 걸친,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매체, 소비자경험마케팅, 헬스케어 등 마케팅 전영역에 관한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알베르토 칸텔리(Alberto Canteli) 하바스그룹의 중동부 유럽(CEE), 중동, 동남아, 한국· 일본 지역 회장은 “한국은 전자상거래를 포함하여 다방면에서 성장제를 보이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곽지영 대표의 그간의 쌓은 리더십 경험과 입증된 경영 능력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하바스코리아가 최고의 광고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바스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투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곽지영 대표는 “하바스코리아의 대표이사로 선임돼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임직원들과 함께 하바스코리아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