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셀-인동첨단소재-FIC신소재, ‘FIC NCSA JVC’ 설립 완료...북미 지역 2차 전지 사업 진출
유로셀-인동첨단소재-FIC신소재, ‘FIC NCSA JVC’ 설립 완료...북미 지역 2차 전지 사업 진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9.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 관련 계열사 구조 사진 / 사진 출처 - (주)FIC신소재

유로셀-인동첨단소재-FIC신소재(이하 ‘3사’)는 북미 지역 2차 전지 사업 진출을 위해 미국 현지 투자사인 엠파이어 홀딩스와 미국 라스베가스에 FIC NCSA를 설립하기로 하고 9월 8일 JVC 설립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FIC NCSA는 N(북미), C(케롤라인), SA(남미)를 사업 지역명을 의미하며, 지분 비율은 미국 측 엠파이어 홀딩스 52%, 유로셀 16%, 인동첨단소재 16%, FIC 신소재 16%를 각각 소유하기로 했다.
또한 중요 경영 의사결정을 위한 의결권은 소유 지분 전체의 80% 이상으로 이 역시 영국과 동일한 조건이며, 경영과 마케팅은 각 영국과 미국 측에서, 3사는 각 회사의 2차 전지 소재, 배터리 기술을 전담하기로 하였다.

이에 3사는 FIC EMEA를 통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를 담당하고, FIC NCSA 북미, 남미, 한국의 3사는 한국과 아시아를 담당하게 되어 글로벌 2차 전지 사업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

이번 FIC NCSA 설립은 유럽과 중동아시아의 2차 전지 사업 진출을 위한 영국 FIC EMEA 합작투자에 이어 진행된 것이다.

유성운 회장은 “FIC 사명을 사용하는 2세대 대용량 실리콘 배터리가 전 세계에서 비슷한 시기에 생산할 수 있는 모든 준비가 끝났다. 유럽과 중동아시아의 2차 전지 사업 진출을 위한 영국 FIC EMEA 합작투자에 이어, 이번 성과는 한국의 배터리 기술을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거 같아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