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피유, 자영업자 점주 대상 무료등록 서비스 시작
퍼피유, 자영업자 점주 대상 무료등록 서비스 시작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9.0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피유에서 자영업자 점주를 대상으로 한 무료 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

업체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지역경제가 약화되고, 연이은 강도 높은 거리두기 정책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고충이 커진 것이 배경이다.

 지역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금전적인 부담 없이 사업체 홍보가 가능하고, 퍼피유와의 협업을 통하여 소비자와의 연결이 가능하다.
 
퍼피유는 동네 반려견 앱을 기반으로 펫코노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동네 기반의 커뮤니티 기능과 뼈다귀몰, 퍼칭과 같은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한국일보 주관 베스트 신상품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9월을 맞이해 새롭게 선보이는 주변시설 서비스는 앱을 사용하는 유저가 동네에 있는 반려동물 시설을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통해 예약까지 가능하며, 업주 페이지를 별도로 오픈하여 사업주의 적극적인 관리가 가능해진다. 반려견과 관련된 서비스의 수요는 대부분이 동네에서 이용되지만, 기존 상황에서는 동네에서 이용 가능한 관련 정보를 찾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던 소비자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한 신규 기능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퍼피유의 자영업자 점주 무료등록 서비스 역시 마찬가지. 퍼피유측은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사업주 한 분 한 분을 모객함으로써 수준 높은 정보를 앱에 모을 예정"이라며,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홍보비 부담 없이 무료 등록을 통해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퍼피유에서는 특화된 기능을 다수 제공하고 있다. 오리지널 특화 기능 중 하나로 손에 꼽히는 '퍼칭(퍼피매칭)'의 경우, 퍼피유에 가입한 반려인과 반려견의 프로필 조회 후 매칭이 가능하다. 산책 중 다른 강아지와의 만남을 조성하여 사회성을 높여주고, 반려견 친구를 만들 수 있다. 동네에 있는 반려인과의 정보공유도 가능하며, 퍼칭 후기를 남길 경우 '뼈다귀' 리워드가 지급된다.
 
퍼칭 후기나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진행할 경우 지급되는 뼈다귀 리워드는 뼈다귀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리워드를 식음료 등 원하는 제품으로 선택, 수령할 수 있는 기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