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닭, 올해 매출 700억 원 기대..카카오벤처스 시드 투자 이래 성장세 이어가
허닭, 올해 매출 700억 원 기대..카카오벤처스 시드 투자 이래 성장세 이어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9.0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허경환이 설립한 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이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9년 카카오벤처스(대표 정신아)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은 이래 2019년 170억 원, 2020년 340억 원으로 매년 매출액이 2배 이상 급증했다.

업계에서는 허닭이 고속 성장을 지속할 수 있었던 이유로 카카오벤처스 투자를 통해 자체 개발한 AI 시스템 도입을 꼽는다. 허닭은 AI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한 온라인상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수요예측부터 제품개발, 제품 판매, 재고관리, 물류 운영에 이르기까지 업무 전반에 AI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 업무 효율성이 개선되고 생산과정의 손실은 최소화하는 구조가 마련되면서 신제품 성공률이 비약적으로 증가했으며 월평균 판매량은 투자 직전년도 대비 최대 1082% 상승했다. 또한, 2020년 IBK기업은행으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는 등 매년 견고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700억 원 규모의 매출이 예상된다고 7일 밝혔다. 이미 올해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연간 매출액을 넘어선 상태다.

허닭 김주형 대표는 “닭가슴살로 시작한 사업이 점차 커지고 제품이 다양해지면서 수요예측을 비롯한 전 부분에 대한 자동화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마침 카카오벤처스의 투자로 AI 시스템 개발에 착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허닭은 매출 성장 속도와 규모에 맞춰 신규 채용을 늘리고 연말까지 100명 이상의 조직으로 개편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