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비즈니스 소싱 플랫폼 ‘위세스’, 오픈베타 서비스 론칭
비대면 비즈니스 소싱 플랫폼 ‘위세스’, 오픈베타 서비스 론칭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9.0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세스(대표 김성현)는 기업고객과 파트너사간의 소싱 업무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소싱 플랫폼 ‘위세스(weccess)’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7일부터 론칭한다고 밝혔다.
 
‘위세스’는 기업고객(클라이언트)과 파트너사(대행사)간 소싱의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최적의 파트너사와 최상의 조건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비대면 비즈니스 소싱 전문 플랫폼으로 ▲홍보/마케팅 ▲디자인 ▲영상/포토 ▲IT개발 등 총 4개의 서비스 카테고리의 대행사를 비교 및 검색할 수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세스의 큐레이션 서비스는 대행사의 기업정보를 비롯해 주요 서비스 및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 회사소개서, 관련 뉴스 등을 노출해 기업고객에게 회사의 역량을 홍보 및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기업 고객은 손쉽게 대행사의 프로필 확인하여 프로젝트에 적합한 파트너사를 정하고 프로젝트 의뢰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위세스는 ▲화상미팅 ▲화상오리엔테이션(OT) ▲화상프리젠테이션(PT) ▲전자계약까지 소싱 전 과정을 비대면 서비스를 지원하고 기업고객을 위해 프로젝트 의뢰 구체화 상담을 비롯해 제안요청서 제작키트(RFP Tool Kit), 미팅 체크리스트, 비딩스코어 카드 등 대행사 소싱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전문PM이 밀착 컨설팅한다.
 
위세스의 지원방식은 모든 대행사가 지원할 수 있는 형태의 오픈입찰과 선택된 대행사만 지원할 수 있는 지명입찰 등 다양한 입찰방식을 제공한다. 기업고객의 경우, 정해진 예산에 맞춰 적합한 파트너사를 찾을 수 있으며, 대행사는 역량에 맞는 기업고객을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다.
 
 한편, 위세스는 베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가입한 파트너사에게 1년간 스탠다드 멤버십을 무료로 제공하며, 기업 정보 등록을 완료한 대행사를 대상으로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세스 김성현 대표는 “위세스는 비대면으로 시간·공간 제약 없이 클라이언트와 대행사간 소싱 과정의 번거로움을 덜고 프로젝트에 적합한 대행사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카테고리별 대행사 큐레이션 서비스를 비롯, 전문PM의 밀착 컨설팅 등 클라이언트와 대행사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대표 비즈니스 소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