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COFIX 기준금리’ 도입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COFIX 기준금리’ 도입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2.2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우리은행은 25일 서민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신규와 연장 및 재약정 취급 시 새로운 대출 기준금리인 코픽스(COFIX) 기준금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코픽스 기준금리는 신규취급액 기준 COFIX 6개월/1년, 잔액기준 COFIX 6개월/1년 등 4가지로, 전세자금대출과 집단대출을 포함한 새로운 주택금융상품인 우리아파트론과 우리부동산론, 우리전세론 등의 신규 취급 시 적용되며, 기존 주택금융상품의 경우에도 연장이나 재약정 취급 시 코픽스 기준금리를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6개월 신규취급액 기준금리 COFIX 연동대출의 경우 최저 연 4.48%에서 최고 연 5.90%를 적용한다. 예를 들어, 20년 만기 아파트 담보대출의 경우 CD연동대출의 경우 대출금리가 연 5.90%라면 COFIX연동대출의 경우에는 연 5.4% 수준까지 적용이 가능해 대출금리가 최대 0.50%p까지 인하된다.

또한, 기존에 CD연동 주택담보대출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용 부담 없이 3월 2일부터 9월 1일까지 1회에 한해 COFIX연동 주택담보대출로 전환이 가능하다. 전환 대상에는 전세자금대출과 집단대출도 포함되나, 집단대출 중 중도금대출이나 이주비대출 등은 제외된다.

데일리경제 이원섭 기자 zip919@kdpre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