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고용정책 제안 포상제’ 실시
노동부, ‘고용정책 제안 포상제’ 실시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0.02.2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노동부가 내달 2일부터 고용정책 및 사업에 대한 새로운 제안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고용정책 제안 포상제’를 실시한다.

‘고용정책 제안 포상제’에서 필요로 하는 공모 내용은 정부 전 부처의 고용정책·사업에 대한 신규제안 및 개선방안에 대한 제안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상시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3월 2일부터 공모 홈페이지(www.jobidea.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포상제는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상반기는 3월 2일 ~5월 31일까지, 하반기는 6월 1일 ~10월 20일까지 제안을 받는다. 제안 받은 작품은 내·외부 심사를 거쳐 6월과 11월 중 고용정책 제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노동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상 3명에게는 각 상금 50만원과 노동부 장관상이, 장려상 10명에게는 상금 2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접수된 아이디어 중 매달 1차 심사를 통과한 제안 아이디어는 홈페이지 내에 마련된 토론방으로 옮겨져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개선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매달 우수 공모자를 5명씩 선정, 상금 또는 경품을 시상하는 ‘고용정책 활용 사례 수기 공모’ ‘퀴즈 이벤트’ ‘네티즌 참여 포인트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데일리경제 안민재 기자 ahn@kdpre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