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노기술원,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한국나노기술원,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8.2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나노기술원은 한국인정기구 (KOLAS)로부터 전자현미경 역학시험 분야에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아,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증 현판식‘을 27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한국인정기구)란 국가의 시험·검사 및 교정능력을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산업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국제기준(시험·교정기관 : ISO/IEC 17025)에 따라 시험·교정기관이나 검사기관의 경영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하여 특정 분야에 대한 시험·검사 및 교정능력이 있다는 것을 국제적으로 공인하는 제도이다.
 
한국나노기술원은 산·학·연 지원 전문 시험기관으로 역학시험(금속 및 관련제품) 분야에서 3개의 측정 항목으로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관련 장비는 나노 소재 및 소자 분석에 필수적인 주사전자현미경 (SEM), 투과전자현미경 (TEM)이다. 이로써 한국나노기술원은 시설, 시스템 및 시험인력의 전문성 등 관련분야의 시험·분석능력이 세계적인 수준임을 인정받은 것으로, 해외에서도 측정 신뢰성이 인정이 되는 시험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향후 한국나노기술원은 수요자 요구사항을 반영한 KOLAS 인정항목을 점차 확대하여 시험·분석기술을 고도화함으로써 나노 소재 및 나노 소자 분야에서 산·학·연 기술지원을 위한 고부가 시험분석 서비스 역량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서광석 한국나노기술원장은 “지속적으로 나노 소재 및 소자의 성능 평가기술 개발과 더불어 시험인증 분야를 확대하여 국내 나노분야의 KOLAS 인정기구의 입지를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 시험·교정 기관의 우수성을 해외에도 널리 알리는 활동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