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COFIX연동 주택담보대출’ 출시
신한은행, ‘COFIX연동 주택담보대출’ 출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2.2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신한은행은 국내 9개 은행의 조달금리를 반영한 기준금리인 COFIX (Cost Of Funds Index, 자금조달금리지수) 연동 주택담보대출을 오는 24일부터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기존 변동금리부 주택담보대출의 기준금리인 CD, 금융채에 '잔액기준 COFIX', '신규 취급액기준 COFIX'를 추가한 형태, 현재의 CD연동금리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기준금리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됐다.

대출금리는 은행연합회에서 공시된 COFIX 금리에 스프레드를 가산하는 형식으로 결정되며 2월 공시금리 기준시 고객금리는 잔액기준 COFIX는 최저 4.91%에서 최고5.71%, 신규 취급액 기준 COFIX 금리는 최저 4.78%에서 최고 5.58%수준으로 기존 CD 연동대출 대비 최고 0.30% 우대된다.

대상 상품은 출시 초기인 점을 감안해 잔금대출을 포함한 주택담보대출에 한해 시행하며, 3월 중으로 전세자금대출과 중도금/이주비 대출에 대해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기 CD연동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COFIX연동대출로 전환할 기회가 2010년 8월 31일까지 6개월간 1회 주어지며, 전환 전후 금리 및 향후 금리를 예상해 전환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데일리경제 이원섭 기자 zip919@kdpre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