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땅의 소녀와' 베니스영화제 2개 부문 수상
'검은 땅의 소녀와' 베니스영화제 2개 부문 수상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9.10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은 땅의 소녀와' 베니스영화제 2개 부문 수상

제64회 베니스국제영화제의 경쟁부문에 진출한 전수일 감독의 신작 <검은 땅의 소녀와>가 국제예술영화관연맹상과 Lina Mangiacapre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검은 땅의 소녀와>는 9일 새벽(한국시간) 막을 내린 이번 베니스영화제의 본상 수상은 아니지만 작품성에 대한 호평과 함께 의미 깊은 수상을 한 셈.

전수일 감독의 <검은 땅의 소녀와>는 새로운 영화의 흐름을 발굴해내는 경쟁부문 ‘오리종티’에 초청되어 언론 배급시사회와 공식 상영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전수일 감독은 1999년 <새는 폐곡선을 그린다>로 베니스국제영화제 ‘새로운 분야’ 부문에 초청받은 이후로 두번째로 베니스에서 관객을 만난 것이다. 영화와 더불어 여주인공 유연미 양에 대한 관심도 컸다며 관객 반응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강원도 폐광촌에서 광부 아버지, 정신지체아 오빠와 함께 살고 있는 아홉살 소녀 영림. 단순히 이 소녀가 마주친 가족의 비극을 조명하기보다는 이를 바라보는 아이의 순수한 시선과 반응을 담고 있는 <검은 땅의 소녀와>는 10월 부산영화제에서의 상영 후, 11월 개봉을 통해 국내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