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상반기 매출 634억원..영업이익 포함 최대 규모 실적
마크로젠, 상반기 매출 634억원..영업이익 포함 최대 규모 실적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8.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로젠 로고

정밀 의학 생명 공학 기업 마크로젠이 상반기 매출과 영업 이익 모두 사상 최대 규모의 실적을 달성했다.

마크로젠은 17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1년 상반기 매출 634억원, 영업 이익 93억원의 경영 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등 불안정한 대외 환경에도 국내외 경영 정상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상반기 호실적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22% 성장해 상반기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영업 이익도 541% 성장해 상반기에만 2020년 연간 영업 이익 72억원을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2분기만 보면 매출은 292억원, 영업 이익은 3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5%, 650%가 증가했다.

핵심 사업인 NGS 등 DNA 서열 분석 사업의 안정세를 이어가며 특히 신사업인 싱글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과 같은 고부가가치 서비스의 비중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매출 증가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로 영업 이익도 대폭 개선됐다.

해외 법인의 실적 성장도 상반기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

일본과 유럽 법인의 성장이 두드러진 가운데 일본 법인은 일본 유전체 분석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며 호실적을 기록했다.

유럽 법인은 주요 거점의 ‘지놈센터’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현지화 전략으로 성장세를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이수강 마크로젠 대표는 “신사업 확대와 글로벌 현지화 전략 등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노력의 결실로 올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마크로젠은 싱글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등 신사업 본격화에 나서며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가속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재무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