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센터프라임과 세이퍼트 핀테크 프라이빗 체인 구축 MOU 체결
페이게이트 센터프라임과 세이퍼트 핀테크 프라이빗 체인 구축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8.0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게이트가 센터프라임과 세이퍼트 핀테크 프라이빗 체인 구축 MOU를 지난달 27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페이게이트와 센터프라임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중앙금융과 분산금융을 연결, 자유롭고 신뢰할 수 있는 핀테크 프라이빗 체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핀테크 및 블록체인 융합 ▲오픈뱅킹의 프라이빗 체인화 ▲퍼블릭체인과 오픈뱅킹 프라이빗 체인 온체인화 ▲블록체인기반 E-Wallet DID화 등을 협력한다.

페이게이트는 23년차 기업으로 한국, 미국, 홍콩, 영국, 싱가포르, 호주, 룩셈부르크, 일본 등의 3,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 고객에게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전자결제, 외화송금, 보안인증, 전자지갑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핵심 플랫폼은 '세이퍼트' 이다. 센터프라임은 중앙금융과 분산금융 연결프로젝트 전문기업이다.

바이낸스 해커톤 및 유니세프, 체인링크 해커톤에서 입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라클 퍼셉트론 프로토콜을 구축했다.

주요 서비스로는 오라클 퍼셉트론지갑, 익스플로러, 오퍼레이터, 페이먼트 게이트, 뉴런 자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양사간 MOU는 핀테크와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으로 블록체인기반 4차 산업의 확장과 표준화의 기준을 마련하고, 금융외에도 제조, 서비스, 회계 등의 다양한 산업간 융합의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며, 이것은 기술적, 비즈니스적 활용 외에도 시스템 개발자, 사용자, 운용자 상호간의 이해를 넓혀 오라클 디파이 생태계를 구축하는 하나의 대표 노드가 구축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