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비즈니스 '잇땅' BNK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 5기 선정
오아시스비즈니스 '잇땅' BNK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 5기 선정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7.3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대표이사 문욱)는 BNK부산은행이 지원하는 지역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썸 인큐베이터(SUM Incubator)’ 5기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전했다.

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는 2019년 7월 문을 연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으로, 지역 내 창업 기업의 성공적인 사업모델 구축과 성장을 돕고 있다. 

이번 최종 선정된 5기는 오아시스비즈니스 등 13개 기업이며 부산에 마련된 사무공간을 제공받아 자금 조달,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글로벌 기업 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나갈 전망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최근 플랫폼명을 ‘잇땅’으로 탈바꿈하며 예비 창업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해 가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의 과잉 광고 속에서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인 만큼 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비교 견적, 상권 분석, 창업 리포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욱 대표는 “현재 진행 중인 서비스와 더불어 AI‧Big Data 기반의 기술 개발을 고도화할 것”이라며, “BNK부산은행과 협업해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KT, 현대카드, 교보생명, 신한금융그룹 등 여러 기업으로부터 인정받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ESG에 부합하는 소상공인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