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간호대학교, 신입생 대학생활 성공 프로그램 운영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신입생 대학생활 성공 프로그램 운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7.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가 2021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총 2차에 걸쳐 ‘신입생 대학생활 성공 프로그램’을 진행, 재학생들의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신입생의 학교 소속감 증진 및 대학 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된 총 2차의 프로그램은 각각 6월 21일(월)과 7월 13일(화)에 2시간가량 Zoom을 통해 진행됐다. 

먼저 지난달 21일 실시된 1차 프로그램은 오진아 교수(인제대학교 간호대학)가 진행하는 ‘간호인의 눈으로 읽는 그리스신화’ 강의였다. 그리스 신화 내용을 바탕으로 간호를 소개하며 학생들로 하여금 간호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달 13일에는 ‘청춘 간호사의 세계 병원 여행’ 저자 김진수가 강사로 나서 △간호대학생의 대학생활 보내기 △간호대학생의 방학 활용방법 및 향후 다양한 간호 진로 소개 등의 내용으로 구성한 강의를 펼쳤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간호학과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로 진행되어 신선하고 유익한 강의였다’, ‘간호학을 전공하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갖게 됐고, 구체적인 학업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학업과 실습 이외에 간호와 관련한 여러 대외활동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등 긍정적 후기와 함께 5점 만점에 4.95점의 높은 만족도를 표시했다. 

이윤정 혁신지원사업단장은 “금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간호학 및 대학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업과 대학생활에 몰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특히 신입생들에게 간호 관련 다양한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면서 앞으로의 대학생활 설계와 진로 준비에 요구되는 도움을 제공해 호평을 얻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