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부천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부천문화재단, '부천영상미디어센터' 개관
  • 강인범 기자
  • 승인 2010.02.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부천문화재단은 경기도 최초로 오는 24일 , 부천시 상동에 위치한 복사골문화센터에서 '부천영상미디어센터' 개관식을 갖는다.

부천영상미디어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주체로 설립된 11곳의 영상미디어센터 중 지자체로써는 최초로 경기도와 부천시가 공동 참여해 개관한다.

부천영상미디어센터는 모든 시민들이 영상미디어를 쉽게 다룰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교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적인 면에서는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맞는 교육프로그램과 TV유치원, 미디어캠프 등의 체험프로그램, 그리고 시민VJ와 독립영화제작에 필요한 창작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는 촬영 및 음향장비 대여, TV스튜디오 및 오디오녹음실 대관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구축하고 있다.

부천문화재단은 이미 ‘VJ캠 36.5’ 등 시민들의 영상문화 자생력 증진을 위하여 문화동아리를 지원하고 있다. 부천영상미디어센터의 개관을 통해 문화동아리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직접 영상물로 제작하는 ‘퍼블릭 액세스(Public Access)’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부천영상미디어센터 민병훈 센터장은 "부천영상미디어센터의 개관을 통해 시민들이 영상문화에 대한 참여 촉진과 영상미디어 인프라를 구축하여 시민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고자 한다"면서 "2010년 3월부터는 시민들을 위한 영상미디어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개관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홍건표 부천시장, 박두례 부천문화재단 상임이사, 민병훈 부천영상미디어센터장, 한윤석 부천시의회의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