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별꽃, 천안시 쓰레기 문제해결 ‘점심먹고프로젝트’ 진행
㈜코끼리별꽃, 천안시 쓰레기 문제해결 ‘점심먹고프로젝트’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7.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에코리더 양성 프로젝트

예비 사회적 기업 ㈜코끼리별꽃(대표 최민경)이 천안시민들과 함께 천안시 쓰레기 문제해결을 위해 ‘점심먹고프로젝트’ (천안시 에코리더 양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점심먹고프로젝트는 ㈜코끼리별꽃이 매주 목요일마다 점심을 먹은 후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된 프로젝트이다.

이번에 천안시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점심먹고프로젝트(천안시 에코리더 양성 프로젝트)는 천안시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및 환경문제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천안시 쓰레기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면서 환경강의와 월 2회 (토) 함께 쓰레기줍기를 실천해보며 환경 문제를 알아가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역할들을 함께 이야기하여 환경지킴이의 역할을 함께 해보자는 취지로 7월말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한편, 점심먹고프로젝트(천안시 에코리더 양성 프로젝트)는 오리엔테이션에서 ‘이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의 저자이자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장 홍수열님의 강의를 함께 듣고 두 번째 시간부터 천안 시내의 쓰레기가 문제 되는 곳을 탐색하고 쓰레기 줍기를 실천할 예정이다. 그리고 업 사이클링 쓰레기통을 제작하여 쓰레기 문제가 심각했던 곳에 설치한 뒤 천안 에코리더 활동을 수료하고 함께 생각 나누기로 마무리하며 프로젝트를 종료할 예정이다.

코끼리별꽃의 점심먹고프로젝트(천안시 에코리더 양성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천안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천안문화도시와 함께하며 자세한 참여 신청은 코끼리별꽃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기한은 25일 월요일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