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IP 기반 게임 ‘노벨피아 디펜스’, 몰입도 높여
웹소설 IP 기반 게임 ‘노벨피아 디펜스’, 몰입도 높여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7.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가 출시한 웹소설 IP 기반의 게임 ‘노벨피아 디펜스’가 오픈 직후부터 유저들의 호응을 얻으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노벨피아 디펜스는 웹소설 속 인물들이 캐릭터로 등장해 몬스터를 막는 랜덤 타워 디펜스 형식의 게임이다. 

무엇보다 자신이 재미있게 읽는 웹소설 작품 속 인물들이 귀여운 게임 캐릭터로 변신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유저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것이 플랫폼 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한번 시작하면 몰입감을 높이는 중독성 있는 게임 플레이가 재미를 선사한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앞서 노벨피아 측은 게임 출시 시점에서 아이패드, 갤럭시탭, 버즈, 에어팟 등의 경품을 걸고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이에 SNS에 다양한 인증샷이 업로드되며 게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노벨피아는 게임 제작 외에도 웹툰화, 오디오북, 이모티콘 제작 등 웹소설 IP를 활용한 다양한 OSMU(원소스멀티유즈) 콘텐츠 제작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캐릭터인 ‘노벨쨩’, ‘피아쨩’ 캐릭터를 제작해 플랫폼 이용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노벨쨩’ 캐릭터가 등장하는 웹소설과 팬아트 등이 나오며 큰 인기를 얻자,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나 이벤트 등도 계획하고 있다. 

플랫폼 관계자는 “노벨피아의 대표 캐릭터 노벨쨩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향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중”이라며, “노벨피아 디펜스의 성공적인 출발을 초석으로 웹소설 IP에 기반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더욱 활발히 선보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