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타일로 강림한 웹 MMORPG “K-무협” GRAND OPEN
K-스타일로 강림한 웹 MMORPG “K-무협” GRAND OPEN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7.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킹콩소프트(대표 김준태) 게임포탈 킹콩소프트의 K-무협이 19일 정식 오픈을 진행한다고 발표하였다.
 
‘K-무협’은 설치가 필요한 웹 게임과는 다르게 ‘게임 시작’ 버튼 클릭만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한데 이는 이름 앞에 붙어있는 ‘K’의 뜻 중에 하나인 쾌속을 바로 보여주고 있으며 웹 MMORPG라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2일간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Closed Beta Test)가 종료되었는데 유저들에 의견에 따르면 비공개 테스트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안정적이 있으며, 오픈 후의 모습 또한 기대하고 있다.
 
 ‘K’에는 총 3가지의 뜻이 담겨있는데 쾌속과 쾌락, 쾌감을 뜻한다. 이렇게 3박자가 담겨있는 ‘K-무협’은 CBT 기간 중에조금이라도 불편하거나 개선 사항이 있을시 담당 GM들이 빠르게 캐치하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또한 웹 RPG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대규모 레이드 시스템도 존재하는데 온라인 MMORPG에서 느낄 수 있는 스케일을 담아냈고 동료와 협동하여 힘겹게 몬스터를 격퇴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레이드 이외에도 개인 보스 및 필드 보스 등 다양한 몬스터가 줄을 서 있는데 그 종류가 많다고 해서 결코 보상이 적지 않고 희귀한 보상을 각각 획득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정식 오픈을 기대하게 한다.
 
‘K-무협’의 특징 중 하나인 세계관도 빠질 수 없는 요소 중 하나인데 ‘K-무협’의 세계관은 당문육도 소설을 원작으로 K-스타일대로 재해석했다고 한다. 이 소설의 등장인물들은 수집형 카드와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온라인 MMORPG에서 지루한 작업을 통해 카드를 수집하였다면 K-무협에서는 문파전, 공성전, 보스전, 이벤트 보상으로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수집욕이 있는 유저라면 매우 흡족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CBT기간에도 확인된 바가 있다.
 
이외에도 결혼, 도감, 랭킹, 문파, 진급, 단조, 코스튬, 매일 임무, 한정 이벤트 등 인게임에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도 K-스타일이 적용되어 기존 웹 RPG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차별성으로 게임이 물 흐르듯이 진행되고 남녀노소 누구나 K-무협 안에서 최강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정식 오픈은 19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지난 16일에 종료된 CBT에서 유저들이 원하고 지적한 부분을 바로 적용하고 개선하는데 모든 힘을 쏟고 있다고 한다. 킹콩소프트에서 전력을 다해 준비하고 있는 만큼 K-무협 담당자들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해당 GM들을 소개하자면 GM춘향, GM몽룡, GM길동 이렇게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저들의 편안한 K-무협 이용을 위해 항시 대기하며, 편의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 킹콩소프트는 포털에서 플렉스R, 대천신, OG, 일확천검 등 다양한 웹 RPG를 오픈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성공한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고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K-무협 정식 오픈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