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보드, 모션 애니메이션도 쉽게 만드는 ‘모션 템플릿’ 출시
망고보드, 모션 애니메이션도 쉽게 만드는 ‘모션 템플릿’ 출시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1.07.1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가 15일 자로 ‘모션 템플릿’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션 템플릿’은 움직이는 모션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여 디자인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템플릿이다. 정지된 사진이나 그림이 움직임을 넣어서 표현할 수 있고, 중요한 단어에도 반복 강조효과를 적용하여 주목성을 높일 수도 있다는 것이 망고보드 측 설명이다.

금번 출시된 ‘모션 템플릿’을 활용해서 모션 효과의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은 쉽다. 망고보드의 모션 템플릿에는 디자인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모션 효과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만들고자 하는 내용에 따라 텍스트를 고치고, 이미지를 교체하기만 하면 된다. 완성한 결과물은 GIF 혹은 MP4로 다운로드 받아서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다.

망고보드를 개발하여 운영하는 ㈜리아모어소프트의 심재홍 대표는 “현대인들은 일상에서 SNS와 웹을 통해 과도하게 많은 콘텐츠를 접하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제작할 때는 충분히 시선을 끌 수 있게 만드는 것은 필수가 되었다. 같은 내용이라도 모션 효과의 움직임을 적용하면 시선을 끄는 효과를 높일 수 있게 되어 정적인 디자인을 대체할 수 있다”며 “그러나 콘텐츠 제작자들이 이런 모션 효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디자인과 별개로 전문적인 툴을 시간과 비용을 들여 배워야 하는 부담감을 마주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주목성 높은 모션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모션 템플릿을 기획하고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