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크림’ 파워풀엑스, 2년 연속 스포츠 선도기업 선정
‘박찬호 크림’ 파워풀엑스, 2년 연속 스포츠 선도기업 선정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7.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최대 8억 4천만원 지원, 글로벌 스포츠 뷰티&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 기대
사진-파워풀엑스 제공
사진-파워풀엑스 제공

 

국내 스포츠 크림 기업 ㈜파워풀엑스(대표이사 박인철)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1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국내 스포츠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선발하여 맞춤형 집중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포츠 선도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정부로부터 연간 2억 8000만원, 3년간 최대 8억4000만원을 지원받아 사업고도화, 해외판로개척, 해외마케팅 등 3개 사업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파워풀엑스는 2020년도에 스포츠 산업 선도기업에 최초로 선정되었고, 1차년도 과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2차년도 사업에 연속 선정되었다.
 
이로써 파워풀엑스는 2021년에도 이 사업을 통해 사업고도화(R&D, 제품 경쟁력 강화, 영업 마케팅, 경영 전략 지원, 기업 상장 지원), 해외판로개척(해외 진출 전략 수립, 해외 바이어 발굴), 해외마케팅(마케팅 및 홍보활동 지원, 해외 수출 기반 구축) 부문에서 글로벌 스포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지원을 받는다.
 
지난 2014년 설립된 파워풀엑스는 설립 3년만에 자사 대표상품인 ‘박찬호 크림’으로 누적 매출 300억원을 달성하며 코넥스 상장을 이루었다.
박인철 파워풀엑스 대표는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스포츠산업 선도기업에 선정된 만큼 스포츠 크림 대표 기업의 자부심을 갖고 해당 사업에 임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뷰티&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재 파워풀엑스는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 외에도 ‘창업도약패키지’, ‘디자인 혁신기업 육성사업’ 등 다양한 정부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그간 지속적으로 투자해 온 R&D 역량을 기반으로 2021년 하반기에는 다양한 혁신성 아이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