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타텍’, 대한노인회와 IoT화재예방 업무협약(MOU)..경로당등 안전 추진
'로제타텍’, 대한노인회와 IoT화재예방 업무협약(MOU)..경로당등 안전 추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7.1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자동 화재탐지 설비 전문업체 '로제타텍’(대표 조영진)이 대한노인회 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노인 건강과 안전을 위한 경로당 현대화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협약식에서 김호일 회장과 조영진 대표는 노인이 안전한 경로당시설 현대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구현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식은 코로나 19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14일 대한노인회 중앙회(회장 김호일)에서 로제타텍 조영진 대표와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로제타텍은 안전관리분야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자 2015년 설립되었으며, IoT와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콜’을 통해 국내 화재감지기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디지털트윈 기술 접목으로 최근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된 기술기업이다.

로제타텍 조영진 대표는 “스마트콜은 첨단 IT기술을 접목, 정확한 화재 정보를 신속히 전달해 스스로 판단, 대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며 "화재에 취약한 전국의 전통시장과 경로당에 설치되면서 화재의 예방과 화재발생시 조기진압에 기여해왔다.  더 많은 경로당에 설치됨으로써, 어르신들의 안전확보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노인이 안전한 시설유지와 예방을 위해 전국 경로당 화재안전 일제점검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7월 15일 부터 8월15일까지 한달 간에 걸쳐 전국 경로당, 노인복지관, 요양시설, 노인교실 등을 대상으로 화재 알림장치 설치 및 작동여부, 소화전 및 소화기 비치여부, 방화대 편성 및 훈련여부 등에 대한 점검을 통해 노인이 안전한 시설유지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